본문 바로가기

#독서리뷰

'나쁜팀은 없다. 오직 나쁜 리더만 있을 뿐이다.'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10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세계 최강의 멘탈 트레이닝

 

저자 조코 윌링크, 레이프 바빈 

역자 최규민  메이븐 2019.08.12 원제 Extreme Ownership   페이지 352

 

 

 

이 책을 읽게 된 건 지아이 제인이라는 영화를 보고 나서 감흥에 빠져있을 때 유튜브 체인지 그라운드 동기부여 영상을 보다가 네이비씰 내용이 나와서 구매를 하게 되었다. 예전에 특전사 멘탈 트레이닝 관련 책을 봤는데 감명 깊게 봐서 내용이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구매한 이유는 아마도.. 지아이 제인 영화 덕분이였나..ㅋㅋㅋㅋ 아닌가? 이 책을 보고 지아이 제인을 봤나??? 암튼!! ㅋㅋㅋㅋ

 

아니다!! 이 책을 사게 된 게 이 책 저자 조코 윌링크가 한 영상을 보고 진짜 감명받아서 구매한 거 같다!! 생각났어!!!

내가 어떤 영상을 보고 구매를 했냐면..  바로 아래 영상이다.

 

 

 

동기부여받고 싶을 땐 한번 보면 개춴다~ ㅋㅋㅋㅋ 이 영상을 보고 바로 구매했다.. 너무 멋있다 조코형... 초코형?..ㅋㅋㅋ

맨날 힐링힐링.. 난 지쳤어.. 지쳐서 지금 그런 거야.. 회복해야 해.. 시간이 더 필요해서 지금 이렇게 나태한 거야.. 이렇게 생각했다가.. 이형 영상을 보고..ㅋㅋㅋㅋ 다시 정신 차리게 되었다..

 

그리고 책을 읽었는데.. 와우.. 

군대 얘기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조~오큼 지루할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정말 오지게 팩트를 집고 있다 책에서.. 

남 탓하지 마라..(찔림..ㅋㅋ) , 겸손해라, 남의 말을 경청해라.. 

네이비씰에서 이런 얘기가 나올거라 상상이나 했겠어요?? 읭??

 

물론 저 이야기 외에도 많은 이야기들이 나온다. 근데 지금 인상 깊게 생각나는 건 저 내용들인데.. 아마도 내가 평소에 저러지 못해서 그런 걸까..ㅋㅋ 암튼..

 

네이비씰의 전장 경험을 토대로 기업의 컨설팅을 어떻게 했는지 비교해서 사례를 보여준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던 얘기들 남 탓하지 마라, 겸손해라, 남의 말을 경청해라, 변명하지 마라, 엄격한 규율을 지켜라.. 이런 얘기들은 여느 자기계발서에서 수도없이 나온다.. 그런데.. 이 책은 전장에서 저 내용들이 얼마나 중요하고, 그에 따라 생사가 왔다 갈 수 있는지 말해준다.. 남 탓하는 리더는 밑에 부하들로부터 존경심을 얻지 못하고 존경심과 리더십을 얻지 못하면 팀 작전에서 차질이 생기고 이는 곳 생명과도 연결이 되어있다. 

남의 말 또한 경청하지 않아서 생명을 잃을 수도 있고..

우리가 알고 있는 단순한 내용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다.

 

저 어렵지 않은 내용들을 우리들은 모두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또 실천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 책은 그 단순한 이론들을 실천함으로써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걸 느꼈다.. 

 

 

나는 이런 생각 많이 했었다.. 나는 잘났는데 사람들이 모르는 거다.. 수준이 안 맞다 하고 말이다.. 근데 저 책에서 뒤틀린 천재 부분을 읽고.. 많이.. 뜨끔했고.. 반성하게 됐다.. 물론 나는 변명하지 않았다. 변명만 하지 않았을 뿐.. ㅋㅋㅋ 나머지는 다 한 것 같았다.. 

내가 영어를 잘한다면 조코의 팟캐스트를 들었겠지만... 아쉽게도 히어링 능력이 좋지 않아.. ㅋㅋㅋ 팟캐스트를 못 듣지만 TED 강의는 봤다.. 물론 자동번역으로 해서 봤다..ㅋㅋㅋㅋㅋ 

음.. 개인적인 생각으론 책이 제일 와 닿았고 그다음이 저 유튜브 영상이고 그다음이 TED 영상인데.. 책만 봐도 무난하다! ㅋㅋㅋㅋㅋ 아님 저 영상만 봐도 뭔가 많이 찔릴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ㅋㅋㅋ 

이 책을 읽은 후로 힐링이니 회복이니 다 집어치우고 오늘 정해놓은 할 일은 웬만하면 다 하고 자려고 하고 있다.. 
지금.. 새벽 2시 반인데 블로그에 글 쓰고 있다.. 뭐.. 백순데 이 정도야 뭐 ㅋㅋㅋㅋㅋㅋ쓸 수도 있지..ㅋㅋㅋ 
아침에 써야 맑은 정신으로 쓸 텐데.. 밤이라서 조금 내용이 뒤죽박죽일 수 있다. 

첨부하고 싶은 사진들이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다 첨부하면 너무 내용이 더러워질 거 같아서 참는다..ㅋㅋㅋ 

이 책을 읽으면.. 왜 성공하는 사람들은 겸손하고.. 솔직하고 규율을 잘 지키는지.. 왜 실패하는 리더들은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여준다. 우리는 보통 밑에 사람이 잘못하면 지적을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 잘못마저도 리더의 잘못이고 리더가 책임을 지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게 극한의 오너쉽이라고 한다. 이렇게 하기는 정~~ 말 자존심 때문에 하기 힘들지만 극한의 오너쉽을 발휘하면 정말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연하게 보여준다. 

암튼 마무리하자면.. ㅋㅋㅋ 책 내용은 그~~ 렇게 재밌지는 않다.ㅋㅋㅋㅋ(개인적인 생각이다!!) 음식으로 비유를 하자면 어느 음식점에서 건강식을 시켰는데 맛은 약간 싱거우면서 국물 맛은 느껴지는데 자극적이지는 않은데 몸에는 엄청 좋다!! 이런 맛??ㅋㅋㅋㅋㅋㅋㅋ 잡곡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을 거고.. 흰쌀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밥이 많은것 같은 느낌을 받을수도 있다..무슨말이지...ㅋㅋㅋㅋㅋ 

 

그리고 진짜 오랜만에 지아이제인 다시 봤는데.. 다들 봐보세요.. 쩔어요.. 진짜 재밌음..